ToyBed's Life~

toybed.egloos.com

포토로그 방명록


google_adsense




마이크로 포서드 & 헥사논 by 토이베드

지난 2006년부터 코니카 바디와 헥사논 렌즈들을 사용해 왔다. 필름으로 사진생활을 하다가 보니 자연스럽게 DSLR 쪽으로 넘어가게 되었고 가지고 있는 헥사논 렌즈들을 디지털 바디에서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스럽게 플랜지백이 짧은 마이크로 포서드 제품을 올림푸스와 파나소닉에서 출시하였고 여러벤더의 렌즈들을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가 이베이에 올라오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코니카 AR 마운트를 마이크로 포서드 바디로 전환해 주는 어댑터를 발견하여 구입하게 되었다.
  
코니카 헥사논 렌즈중에 팬케익에 해당하는 40.8이 어댑터 때문에 표준렌즈 같이 보인다.



* 올림푸스 E-P2 + 헥사논 40미리 F/1.8


수동렌즈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필수인 전자식 뷰파인더(VF-2)

 
* Hexanon 40mm F/1.8 최대개방( 탱구와 아기를 업고 있는 마릴린 )





가지고 있는 헥사논 렌즈들을 개조없이 디지털 바디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다행스럽고 사용하는데 있어 만족감도 크다.

단, 촛점을 맞출때 AF에만 익숙한 사용자들은 머리와 눈에 쥐가 날 수 있다. :)


덧글

  • 2010/06/06 15:36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토이베드 2010/06/08 17:17 #

    국내에서는 어디에서 파는지 모르겠고... 이베이에 보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베이에 접속하여 "konica AR & adapter"로 검색을 해 보면 해당 어댑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금액은 배송비 제외하고 $30정도에서 $80까지 다양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