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Bed's Life~

toybed.egloos.com

포토로그 방명록


google_adsense




2005/12/07 - 카메타 카메라(Cameta Camera) 거래. by 토이베드

eBay에서 카메라 관련 물품을 많이 사보신 분들은 한번쯤 격어 봤을 셀러, 카메라 카메라(Cameta Camera: cametaauctions)입니다.
이 셀러의 옥션을 보면 배송비 열라 비싸고 결제방법에서도 보통 사용하는 PayPal도 안 받는 아주 까다로운 셀러라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셀러의 물품을 계속 기웃거리는 것은 물품의 질이 확실히 좋아 보인다는 것인데...
이번에 eBay에서 말도 많고 탈도 많다는 카메타 카메라(Cameta Camera)에서 렌즈를 구입했습니다.
카메타 카메라와 처음으로 거래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될까 하여 글을 써 봅니다.
예상대로 Buy It Now 하자 마자 미국배송 기준으로 Invoice가 왔습니다.




성급하게 위의 Invoice 대로 결제하면 eBay 생활이 꼬이게 됩니다. 특히 셀러가 원하지 않는 PayPal등으로 결제하면 더더욱 머리가 아파집니다. 셀러에게 상냥하고 부드럽게 "나, 한국에 살거던... 한국으로 배송하는 것으로 인보이스 다시 보내줄래?" 라고 메일을 보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롭게 Invoice를 보내줍니다. 아주 친절하게 글을 쓸수 있는 줄까지 그어서...




일단 Money Order 로 결제를 원하니 그래도 조금 안전한것 같은 BidPay(www.bidpay.com)를 이용합니다.
이 셀러는 BidPay에도 역시 등록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위의 주소를 잘 적어줘야 합니다.(보통 BidPay에 가입되어 있는 셀러는 셀러의 email 주소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셀러의 주소가 입력됩니다.)
BidPay로 결제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BidPay로부터 날라 옵니다. 답장은 하지 마시고 그냥 그러려니 생각합니다.
단, 후일을 기약하기 위하여 반드시 메일의 내용을 캡쳐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서 캡쳐해 놓은 것과 BidPay의 마지막 단계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첨부해서 아래와 같이 셀러에게 송금했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그러면 셀러도 송금과 관련해서 미리 알려 줘서 고맙다고 답장을 보내 줍니다. 담당자는 '싸라'입니다... ^^




하루가 지나 BidPay에서 송금한 내용이 승인 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합니다. 마찬가지로 답장은 하지 마시고 반드시 캡춰!
'Order Approved' 이거 아주 중요한 내용입니다.




셀러에게 Money Order 가 도착하기 까지 보통 3일에서 5일정도 걸리지만 10일도 걸릴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전에 몇번 BidPay 사용할때는 평균 일주일 정도면 셀러에게 도착했는데 이번건은 추수감사절이 껴서 그런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서 그런지 오래 걸릴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항상 예감은 적중합니다. 10일정도 되서 카메타 카메라에서 돈 못받았다고 메일이 날아 옵니다. 이때 침착하고 신속하게 며칠전 캡춰해둔 "Order Approved" 메일 이미지를 첨부해서 돈 보낸지 오래고 그 다음날 승인까지 났으니 다시 한번 확인해보라고 답장을 보내 줍니다.




그리고 며칠 지나서 USPS로 렌즈를 보냈다는 메일이 드디어 도착합니다. 위치 추적도 가능하게... ^^
그리고 바로 eBay에서 구매자에게 Positive Feedback 을 남겨 줍니다.


카메타 카메라가 구매자에게 남기는 피드백은 거의 비슷한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Thanks for the Terrific Transaction with Cametaauctions! A+++ eBuyer! 또는
Perfect eBuyer! Ideal Transaction! Cametaauctions Thanks You!!! ... 둘 중 하나입니다. -_-;
그리고 천천히 물건을 기다립니다. 가끔 USPS에서 위치 추적도 하면서...


그러고 보니 윗 사이트에 'Track & Confirm by email' 기능이 있네요... 메일을 등록하여 편하게 배송 관련 정보를 받습니다.


12월 09일 새벽 04시 19분에 드디어 우리나라에 들어 왔네요... ^^
그리고 오늘(12/12) 렌즈가 도착 했습니다. 12월 05일 보내서 12일 도착했으니 대략 일주일 정도 걸렸습니다.
카메타 카메라 배송은 확실히 빠릅니다. ^^ 박스 테이프에도 'Cameta' 라고 적혀 있네요...


그런데 s/h 를 $43 지불했는데 박스에 적혀 있는 shipping fee는 $28 이네요...
handling fee를 $15 이나 더 받고 있는 셀러... -_-; Cameta Camera와 거래하실 분들은 반드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별로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1년짜리 Warranty가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렌즈 상태를 보니...








그냥 새것입니다... ^^; 카메라 바디와 마운트도 한번 안해본 렌즈 같습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여러가지 안좋은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카메타 카메라와 거래하는 것 같네요... 렌즈 상태는 100% 만족입니다... (후드도 기스 하나 없는 것이... :)




렌즈에 후드를 장착한 모습...
지난 11월 22일 'Buy It Now' 해서 오늘(12/12) 받았으니 거의 20일 정도 걸려서 렌즈가 도착했습니다.
인보이스 받고 하는데 2-3일, 머니오더가 셀러에게 가는 데 10일 정도 걸렸네요. 배송기간은 1주일 정도...
카메타 카메라... 렌즈를 받아보니 까다로운 조건의 셀러지만 역시 물건은 좋은 것 같습니다...
카메타 카메라와 거래를 하려는 분들에게 다시 한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카메타 카메라 첫 거래기'를 마무리 합니다.
이젠 윗 렌즈로 좋은 사진을 찍으려 노력을 해야 겠네요...
:)